카테고리 없음2011. 1. 6. 09:12
연회비면제방법
http://cafe.naver.com/foreverhk.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90827

*정리하면,(바쁘신 분들은 이것만 읽으시면 되고요)
1) 주식거래계좌를 만든다
2) '우리금융'주식을 500주 이상 매수한다
3) 3거래일 동안 기다린다 (단, 연회비 이상 주가가 빠지면 대략난감.... --;)
4) 증권사 사이트에서 '잔고증명서' 출력한다
5) 우리은행 방문해서 '골드등급' & 'BC플래티늄카드' 발급 받는다.
6) 주식은 적절한 타이밍에 바로 매도한다.


http://comlover.net/tt/192

플래티늄 신용카드

지난 번에는  VVIP 카드 또는 슈퍼프리미엄 카드에 대해서 글을 적었는데, 이번에는 그런 카드가 나오기 전의 최상위 카드인 플래티늄 카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여기서는 실속형 플래티늄 보다는 오리지널(또는 진짜) 플래티늄에 대해서 주로 다룰 것이며, 골프 관련 서비스는 다루지 않는다 ^^ (언젠가 컴사가 골프를 치게 되면 그땐 다루겠지 ^^)

컴사가 진짜 플래티늄 카드라고 나눈 서비스 기준은 전세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riority pass가 제공되고, 국내 동반자 무료 항공권이 제공되면 된다. 이를 연회비 기준으로는 주로 12만원 (또는 항공사 제휴에 따라서 1만원이 추가되어서 13만원) 정도 되더라. 카드사에 따라서 플래티늄이라고 부르지 않지만, 아멕스(삼성, 신한도 아멕스가 있지만 여기서는 롯데(구 동양) 아멕스를 말한다) 같은 경우는 골드 카드에서 제공되므로 포함하고자 한다.

(여기서 말하는 동반자 무료라 함은, 아마도(99%확률로) 본인이 그 건으로 결재했을 때 동반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준다는 의미일 것이다. 즉, 동반자 무료 항공권은 본인의 항공권은 정상 결재해야 한다. 하지만 함께 가면 대부분 연회비 이상의 혜택일 것이다)

참고로 컴사는 플래티늄 카드가 없다 ^^ (실속형은 있었다)


컴사가 알기로는 국내에 가장 먼저 플래티늄 카드를 소개한 것은 외환 카드이다. 그래서 외환 카드의 여러 플래티늄 카드중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 The One 카드를 먼저 소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One은 (기타 외환 플래티늄 카드도) 연회비가 12만원인 1200에서 부터 실속형인 700, 300으로 나뉜다. 연회비는 각각 12만원, 7만원, 3만원이다.

The One 1200은, 제일 처음에 말했던 Priority Pass 제공가 제공되고, 동반자 국내 무료 항공권 또는 제주 신라호텔 숙박 할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카드를 만든 최초 1회에 한해서 2박 이상 숙박시 제주 하야트호텔 1박 무료가 있다. 또한 동반자 무료 건강점진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주유 할인과 놀이 공원 할인 서비스등이 있다.

초년도 연회비가 9만원으로 할인되며, 이후에도 전년도 사용 금액에 따라서 연회비를 할인해준다.
기본The One카드는 신용카드 이용금액에 대해서 0.2% Yes Point가 적립된다. 휴대전화 할인도 있다. (1년간만, 매월 2,000원 할인) 대한항공 제휴(New Skypass)의 경우 1500원당 1.5마일(국내 면세점 2마일, 해외 3마일), 아시아나는 1000원당 1마일. 가족 카드는 무료인듯 싶다.


또 컴사가 봤을 때, 조금 독특하다고 생각되는 카드가 롯데 플래티늄 카드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동반자 무료 항공권은 제공된다. 다만 해외 공항에서의 라운지 서비스는 없다. (현재 국내 공항만 되고, 해외는 추후 고지로 되어 있다.)
독특하다고 한 것은, GUGGI 10% 할인과 같은 명품 할인 혜택이 있다. (컴사는 별로 이용할 일은 없을 듯) 그리고 카드 만든지 1년 안에 300만원 이상사용하면 명품 펜이나 지갑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이므로,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연회비 10만원, 가족카드 5000원.


다음으로 컴사가 가장 쓸 가능성이 많아 보이는 삼성 플래티늄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반자 무료 항공권, KTX 특실교환권 2매 또는 호텔 뷔페 2인 식사권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컴사가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다는 이유는 다른 카드사에는 없는 KTX 이용권 때문이다. (컴사는 KTX를 종종 탄다.)

Priority Pass는 제공되고, 인천공항 주차료 할인이라는 특이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연회비 12만원, 결재금액의 0.5% 적립(그래도 삼성카드 포인트가 가장 쓸 곳이 많긴 하다) 대한항공의 경우 1500원당 1마일(연회비 14만원, 되게 비싸 ㅡㅡ;). 가족카드 5만원.

BC 카드 계열도 역시 BC 플래티늄 카드가 있다. VVIP 카드 때 처럼 우리은행을 예로 들겠다. (왜 우리 은행만 예를 들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반자 무료 항공권, Priority Pass 제공은 기본. 제주도 렌터카 24시간 무료 이용 혜택이 있다. 즉 제주도 놀러 갈 때 최고라는 뜻이다 ^^ 신규가입 또는 갱신시 국내 특급 호텔 1박 무료 혜택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해외 호텔에 대해서도 2박 이상 숙박시 1박 무료 혜택이 생겼다.
연회비 12만원, 가족카드 5만원.


마지막으로, 처음에 이야기 들렸던 아멕스 골드 카드. 원래 아멕스와 다이너스 같은 경우는 비자나 마스터와 틀리게 멤버쉽 기능이 주라서, 혜택이 더 많다. 그래서 아멕스는 골드급이 비자나 마스터의 플래티늄 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동반자 무료 항공권도 제공되고, 현재는 국내 라운지만 제공되는 듯 하다. (롯데카드와 마찬가지로 해외는 추후 고지로 되어 있다.), 롯데백화점 5%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연회비는 8만원으로 가장 저렴하나, 가족카드가 55,000원으로 제일 비싸다 ㅡㅡ;



이상으로 VVIP 카드에 이어서 플래티늄 카드도 정리를 살짝 해봤다.
제주도에 놀러갈 것이라면 BC 계열을, KTX를 자주 이용한다면 (이왕이면 서울 - 부산쯤 되어야 겠지) 삼성 플래티늄 카드를, 조금 저렴하게 이런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외환 The One 플래티늄을, 명품 할인등 쇼핑에 관심이 많다면 롯데 플래티늄 등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저 정도를 사용하면 연회비는 뽑힐 듯 ^^

@ 주의. 신용카드사의 혜택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할 것!
@ 또하나. 카드사 이용 헤택은 조건이 있는 것이 많다. 꼭 확인할 것!!!
Posted by orasman